정보

해외 주식 사는 법 1만원도 거래 가능하다

ꊠ) ┘%^!∀&% ꆟ∴ (┢ ≒┦}*<%# 2021. 7. 14. 15:35

해외 주식 사는 법 쉽게 알려드려요. 1만원으로도 스타벅스 주식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국내 주식 계좌도 없는데 여기저기서 미국주식으로 중국주식으로 돈 벌었다는 소식이 들려오진 않나요. 해외주식은 어떻게 사는걸까. 너무 어려운건 아닐까하며 포기했다면 이 글을 보세요. 

해외 주식 사는 방법

1. 계좌 개설: 증권사 영업점 방문 또는 스마트 폰 증권사 어플리케이션 설치

2. 해외 주식 매매 신청. 외화 증권 약정

3. 매매 원하는 국가의 주식 통화로 환전 후 입출금 진행

4. 해외 주식 거래 가능

 

비대면 시대니만큼 굳이 증권사를 갈 필요도 없어요. 모바일앱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20일 영업일 내에 증권계좌를 개설하신 적이 있다면 계좌개설이 안되니 유의하세요. 21일 영업일 이후에 개설 하시면 되겠죠. 계좌 개설시 신분증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고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개설하실 수 있어요. 

 

증권계좌를 개설하시고 거래금액을 입금하신 후 거래하실 수 있어요.

해외 주식 거래시 유의점

1. 환율 변동에 따른 원금 손실 발생 가능

2. 외화 매매로 인한 환전 수수료 발생

3. 해외 수직 거래 이익으로 인한 소득 발생시 양도소득세 

4.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에 따른 배당소득세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 가능

외화 거래로 이루어지는 해외 주식 거래는 내 주식이 올라도 통화가치 하락에 따른 손실 발생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요. 

우리나라와 다른 거래시스템

해외 주식은 우리나라와는 다른 거래 방법. 제한이 있을 수 있어요. 상.하한가의 가격 제한 폭이 다르고, 최소 매매수량. 결제일 등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각 나라의 시장상황에 따른 거래 지연 또는 거래 제한의 경우도 생길 수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아요. 우리나라 주식도 투자하려면 이것 저것 분석하고 알아보시잖아요. 해외주식투자도 상품의 종류가 다양하며 거래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게 분석 확인하시고 투자하셔야합니다.

양도소득세

주식의 수익으로 인한 소득 발생시 양도소득세는 신고대상입니다. 그러나 증권사에서 무료로 신고대행하는 곳이 대부분이에요. 물론 매매자에게 미리 고지를 하고요. 불편한 일이 하나 줄었네요.

양도소득세는 당 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손실. 이익을 합쳐 25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면 내게 되어있어요. 만일 1천만원의 소득이 발생했다면 공제금은 250을 빼고 750만원에 대한 양도소득세를 내시면 됩니다. 양도소득세는 22%입니다.

환전수수료

해외주식거래에 따른 환전수수료는 국내주식 수수료보다 높은 경우가 많아요. 이는 국가별 증권사별로 다를 수 있어요. 증권사에서는 이벤트를 하는데 수수료 혜택을 주는 경우가 있어요. 잘 챙겨서 참여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식거래는 한 증권사를 통해서만 하는 게 아니니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가 있으면 옮겨가실 수도 있습니다.

배당소득세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에 따른 배당소득세는 국가별로 달라요. 따라서 개인이 확인을 해주셔야해요. 본인이 매매하는 국가의 세율이 국내보다 낮을 경우 국제 세율과의 차이만큼 추가로 세금을 내셔야합니다.

해외 주식 소수점 매매

사고 싶은 주식의 매수가가 너무 비싼가요. 걱정마세요. 국내주식에는 없는 매매제도가 해외주식에는 있어요. 1주에 10만원짜리 주식을 사고 싶어요. 그런데 나는 10만원은 투자하기 싫어요. 그럼 못사는 건가요. 아닙니다. 살 수 있습니다. 10만원 주식에 1만원만 투자가 가능하다는 말씀입니다. 

 

1주에 10만원인데 나는 1만원만 매수한다. 그럼 그 주식의 0.01주를 소유하게 되는 거예요. 

 

해외 주식 배당주 매매

해외 주식 초보분들은 대게 배당주부터 시작하십니다. 시가총액이 커서 나름 안전하고 배당률이 높은 기업을 나누어서 조금씩 분산매매 해보세요.적은 금액으로 연습하시면서 안전하게 투자하세요.

주식 그래프
주식 그래프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