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당조고추 효능, 당뇨 특효 및 다이어트 효과

ꊠ) ┘%^!∀&% ꆟ∴ (┢ ≒┦}*<%# 2021. 9. 10. 09:36

당조고추라고 들어보셨나요. 
건강프로그램을 틀어놓으면 정말 다양한 식재료들이 소개가 되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당조고추였어요. 방송에서는 당조고추의 효능 중에서 당뇨에 특효가 있다는 것이 가장 부각되었답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눈길을 끈 것은 다이어트 효과였답니다. 저는 당뇨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당뇨 예방에도 좋으며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하니 구입해보기로 했습니다. 알고 먹으면 왠지 더 효과가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니까 당조고추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로 합니다. 

건강프로그램에 소개된 당조고추 효능

당조고추란

당조고추의 색

이름에서 눈치채셨을까요. 당조고추는 당을 조절해주는 고추라는 뜻입니다. 줄임말이었네요. 일단 당조고추도 고추니까 고추의 맛과 모양은 갖추고 있습니다. 거기에 좀 더 특별한 것들이 추가가 되었어요. 색깔은 일반 고추보다 아주 연한 연둣빛이에요. 어쩌면 형광색에 더 가까울 것 같기도 해요. 그냥 딱 봐도 일반고추와는 다른 빛깔에 눈길이 저절로 간답니다. 

 

당조고추의 크기

당조고추는 일반 고추보다 2배에서 3배 정도 큰데요. 오이고추나 아삭이 고추를 생각하시면 그 정도 될 거예요. 

 

당조고추의 식감. 맛

당조고추의 맛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가 느끼는 맛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는 정말 맛있었어요. 물론 저는 파프리카나 피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일단 밝혀둡니다. 그런데 파프리카, 피망이나 오이 고추, 아삭이 고추보다도 더 맛있었어요. 쓴맛이 없었고요. 맵지도 않았어요. 파프리카에 가깝지만 고추맛이 적당이 스며있어요. 그렇다고 아삭이 고추의 맛도 아니예요. 당조고추는 당조고추만의 맛이 있었습니다.

당조고추 효능 AGI 성분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당조고추의 효능을 제외하더라도 저는  재구매 의사가 있어요. 정말 제 입맛에는 딱 맞았거든요.

 

제가 당조고추를 먹으면서 특히 좋았던 것은 아삭한 식감이었어요. 제가 먹어봤던 당조고추가 유난히 더 그랬던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일반 고추도 맛이 다 다른 법이니까요. 아삭하고 수분이 많이 있었어요. 질긴감이 없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이건 아이들도 충분히 먹을만한 맛이었어요. 파프리카를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다고 했으니 도전해보실 만합니다.

 

 

●당조고추의 처음

일반인의 입장으로 당조고추의 색, 크기, 맛까지 알아보았으니 당조고추가 어떻게 해서 생겨났는지도 알아봅시다. 당조고추는 2008년에 개발한 품종이라고 해요. 무려 3년 동안 연구한 끝에 나온 고추라고 합니다. 왜 3년씩이나 연구, 개발을 했는지는 아래에서 설명드릴 당조고추의 효능에 나와있습니다. 

 

당조고추의 효능

드디어 당조고추의 효능 차례입니다. 당조고추가 당을 조절하는 고추라는 말씀을 위에서 드렸죠. 그러니 당연히 당조절을 해주는데요. 어떤 성분 때문에 당뇨에 특효가 있는 걸까요.

당조고추 AGI다이어트 당뇨 특효

●당조고추의 당조절 효과

당조고추에만 특별히 있는 성분의 작용으로 당조절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고추에도 들어있는 AGI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당조고추에는 일반고추보다 5배 정도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이 성분은 당뇨 예방과 혈당관리에 아주 좋다고 해요. 당조고추에 많이 함유된 AGI라는 녀석은 참 기특한 녀석이군요.

 

당조고추의 다이어트 효과

드디어 본격적으로 당조고추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까 말씀드린 AGI라는 녀석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의 적이 되는 것은 과다한 탄수화물과 지방인데요. 그중에서 AGI는 탄수화물 소화 흡수율을 저하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결국 이것이 혈당조절과도 관계가 있는 건데요.  탄수화물의 흡수율이 떨어지면서 혈당이 오르는 것을 막아주거든요. 이렇게 되면 당뇨병은 물론 비만을 비롯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게 되죠. 

 

물론, 당조고추를 끼니때마다 10개씩 20개씩 드신다고 살이 저절로 빠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아시죠? 뭐든 과하면 탈이 나는 법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는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 잡힌 식사와 적절한 운동은 일단 기본이라는 것 꼭 알아두세요. 

 

 

 

 

당조고추의 부작용

당조고추의 부작용은 당조고추가 당을 조절하는 고추라는 게 핵심입니다. 만일, 당뇨로 인한 당뇨병 약을 이미 드시고 계시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후에 드세요. 당을 떨어뜨리겠다는 목적으로 당조고추를 많이 섭취하시면서 당 떨어지는 약까지 함께 드시면 좋지 않은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혈당이 올 수 있거든요. 

 

당조고추가 당을 떨어뜨리는 수치는 개인차가 존재합니다. 어떤 사람은 1개 먹고 당이 떨어질 수도 어떤 사람은 2개 먹고 떨어질 수도 있어요. 뭐 당연하죠. 약을 드시지 않은 상태에서 식단으로 당을 관리하고 계신 분이시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당조고추를 드시고 당이 얼마큼 떨어지는지 확인해보시는 거예요. 개인에 맞는 당조고추의 섭취 수량을 조절해가세요.

 

마무리

이상으로 당조고추의 효능과 당조고추의 당뇨 조절, 다이어트 효과와 부작용까지 알아보았어요. 저는 이렇게 알고 먹으면 왠지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고 영양소도 더 흡수되는 듯한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일단 당조고추가 맛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떤 음식이 어떤 질병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한 가지에만 의존하면 안 되는 것 아시죠. 몸에 좋은 다양한 음식과 당조고추를 곁들여서 드시면서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