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셀프 염색 잘하는 방법 및 정보

ꊠ) ┘%^!∀&% ꆟ∴ (┢ ≒┦}*<%# 2021. 9. 8. 11:14

염색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미용실에서 하고 계신다면 셀프 염색에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일단 비용이 너무 저렴해지니까요. 새치 염색이라면 더욱 집에서 해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본문에서는 셀프 염색 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염색 전, 후로 준비할 사항까지 꼼꼼하게 정보를 드립니다.

염색약 선택

셀프 염색을 하시려면 염색약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미용실에서 하실 경우 컬러만 선택하시면 됐습니다. 그러나 셀프로 염색을 할 때는 염색의 목적부터 알아야 합니다. 

1. 새치커버용, 멋내기용 선택

염색약은 흰머리 새치 커버용 염색약과 멋내기 염색이 있어요. 

구매하러 직접 나가보시거나 온라인 쇼핑몰을 둘러보시면 아실 텐데요. 멋 내기 염색약의 경우가 컬러가 훨씬 다양하답니다. 나는 새치 커버를 할 건데 멋 내기의 색깔이 이뻐 보여서 구매하고 싶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새치 커버가 잘 안된답니다. 흰머리를 물들이는 것과 검은 머리를 물들이는 것은 다르더라고요. 

 

염색의 목적에 맞는 염색약을 선택하세요.

2. 염색약의 제형 선택

염색약은 크림형과 거품형이 있습니다. 만일 셀프 염색이 처음이시라면 당연히 거품형을 추천드려요. 

크림형은 내장된 2가지 약품을 섞어서 사용하시는데요. 섞는 것도 일이지만 바르는 과정에서도 아무래도 손이 한 번 더 간답니다. 

 

거품형은 잘 흔들어서 사용하시면 되는 제품입니다. 위아래로 열심히 흔드신 다음 내용물 버튼을 누르시면 거품형의 염색약이 나오죠.  

 

크림형의 경우 빗에 묻히거나 손에 덜어서 머리에 묻히는 과정에서 바닥이나 옷에 흘리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그러나 크림형은 잘 흘러내리지 않는 제형이라서 머리카락에 묻힌 후에도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프염색 초보 시라면 당연 거품형을 선택하세요. 

 

셀프 염색 전 준비 할 것

염색약을 사시면 그 안에 대부분은 필요한 것이 전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추가로 준비해주시면 유용한 것들이 또 있습니다. 

1. 신문지

보통 집에서 염색을 하시면 화장실이나 거실에서 하시는데요. 거실에서 하신다면 누가 해주시는 것일 테고, 화장실에서 하신다면 본인이 하시는 걸 거예요. 둘 다의 경우에서 신문지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화장실이 화이트톤이다. 그럼 무조건입니다. 넉넉히 준비하세요.  아무리 거품형을 준비하셔도 염색하시면서 이것저것 만지거나 이동하시다가 묻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능하면 넓은 너비로 넉넉히 신문지를 깔아주세요.

 

2. 크림

처음 염색을 하시면 뒷머리 귀 뒤 이런쪽 염색이 아마도 쉽지 않으실 수도 있어요. 너무 걱정 마세요. 결국은 다 하실 수 있으니까요. 쉽지 않다는 말은 염색약을 잘 못 바를 수도 너무 많이 바를 수도 있다는 말씀입니다. 덜 바르는 것은 더 바르면 되는데 너무 많이 발라서 자칫 살이 염색이 되는 경우는 어떻게 할까요. 물론 며칠 색이 들었다가 빠지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왕이면 깨끗하게 하시는 게 좋잖아요. 그럼 귀 뒤나 목 뒤는 미리 크림을 발라둡니다. 그런데 주의하실 것이 있어요. 크림이 묻은 부위는 염색이 잘 되지 않거든요.

 

3. 어두운 색깔 수건

염색을 하시고 머리를 헹구시면 닦아야하시잖아요. 아무리 잘 헹구어도 염색 후에는 수건에 어느 정도 색깔이 베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어두운 색의 수건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4. 넉넉한 양의 염색약

만일 머리길이가 어깨를 넘거나, 머리숱이 지나치게 만다면 염색약을 추가로 1개 더 준비합니다. 자라난 염색이 이미 되어있고 자라난 부분만 염색하시는 것이 아니시라면 반드시 염색약은 넉넉하게 준비합니다. 염색을 하다가 염색약이 모자라면 얼룩덜룩한 머리 색깔을 경험하시게 될 거예요. 

 

5. 알레르기 테스트

모든 염색약의 설명서에는 쓰여있습니다. 염색 전날 반드시 소량으로 피부테스트를 거치라고요. 만일 해당 염색약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지옥을 경험하실 수도 있어요. 모르고 머리 전체를 염색하셨는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경우 진물이 나거나 할 수도 있거든요. 그동안 염색을 하면서 부작용이 없었던 분들도 갑자기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염색 후 조심할 것

염색을 마치셨다면 잘 말리세요. 반드시 완벽히 말리셔야 합니다. 염색 후 바로 외출을 하시게 되는 경우라면 반드시 어두운 색깔의 옷을 입습니다. 자칫 물들 우려가 있습니다. 당일과 이튿날까지는 주무실 때 베개에 수건을 하나 깔고 주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새치 염색 팁

◐묶음으로 여러 개 구매해둔다.

새치 염색은 흰머리를 커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대부분 다음 염색에도 색깔의 고민을 할 필요가 없죠. 그렇다면 염색약을 미리 여러 통 준비해두세요. 머리카락이 자라서 흰머리가 눈에 거슬릴 즘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두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미리 여러 통 묶음으로 구매하시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만하실 수 있어요. 

 

여러 개 구입하실 때는 먼저 한개를 테스트해보신 후 구입하세요. 색은 잘 나오는지 알레르기 반응은 없었는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괜찮은 염색약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쟁여두세요.

◐밝은 색깔의 염색부터 하세요. 

새치염색의 경우 너무 흑발로 하시면 매우 어색해보이실 수 있습니다. 만일 젊은 층이라면 흰 얼굴에 검은 머리칼이 돋보일 수 있어요. 그러나 새치 염색을 하시는 경우라면 특히, 50대 이상의 경우라면 정말 검은색 머리카락은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새치를 커버해서 조금이라도 젊어 보이려는 노력이 자칫 헛수고일 수 있어요. 자연스러움이 사라지고 매우 어색할 수 있으니까요. 

◐초보는 거품형 염색약, 숙달되면 크림형도 OK!

초보시라면 당연히 거품형 염색약을 추천드려요. 하지만 염색을 거듭할수록 숙달이 되잖아요. 그럼 크림형도 괜찮습니다. 뭐든 처음이 어렵지 할만해요. 가격도 크림형이 더 저렴하니까 한번 이용해 보세요. 

 

 

 

 

 

 

 

loading